투자후기

패션디자인 전공 대학생의 P2P투자 후기 인터뷰

  • 패션디자인 전공 대학생의 P2P투자 후기 인터뷰

본문

3d41c261de84c63816b96f17a141772c_1595386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대학생 3학년이고 패션을 전공하고 있는 23살 김윤아라고 합니다!



Q. P2P투자 이외에 투자, 재테크 경험이 있으신가요? 


A. P2P투자 이외 투자를 해본 적은 없고 작년부터 적금을 꾸준히 들었던 것 밖에는 없어요. 

이것도 재테크라고 할 수 있나요? 알바를 하면서 모은 돈을 적금을 들면서 모으고 있었습니다. 



Q. 패션을 전공중이라구 말씀해주셨는데요. P2P투자를 경험하게된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A. 사실 패션을 전공하면 드는 돈이 정말 많아요. 의상 재료비며 각종 학원비 (지금도 다니는 학원이 2개나 되구요) 

그래서 돈을 한시라도 빨리 모아두거나 재테크를 시작하지 않으면 후에 미래를 준비하기가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적금을 모으기 시작한 것도 유학을 가고 싶어서 였는데 돈이 생각보다 안 모이더라구요. 

돈을 더 어떻게 하면 모을 수 있을지 고민하다가 투자를 생각하게 되었어요.



Q. 브이펀딩을 처음 접하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A. 브이펀딩뿐만 아니라 P2P투자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저 같은 경우도 전혀 P2P 투자에 대한 지식이 없었는데 회원가입 만으로 쉽게 투자 상품과 해당 상품의 정보, 리스크등을 확인할 수 있었고 투자의 방식도 어렵지 않았어요.

특히 브이마켓에 나와있는 상품 같은 경우는 수익성과 안정성이 더 높은 상품이다 보니 적금 같은 개념으로 쉽게 접근하시기 좋다고 생각해요. 



Q. 윤아님께서 생각하시는 브이펀딩의 장점은??


A. 연체이슈가 없다는점, 그리고 투자자의 리스크를 낮추는 노력을 보여주신다는 것 같아요.

 저는 처음에 투자를 한다고 하면 원금을 잃을 각오를 하고 하는 도박같은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브이펀딩에서는 브이마켓과 같이 기업이나 법인에서 직접 심사하고 투자했던 상품의 리세일 상품도 투자할 수 있는 점 등을 볼때 더욱 신뢰가 가는 것 같아요!



Q. 끝으로 브이펀딩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A. 저의 투자 선생님! 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떻게 투자를 시작해야할지 모르는 상황에서도

전문투자자가 아닌 일반인들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상품들이 존재하고 이 상품들에 대한 접근성이 높은 것 같아요.

또 수익률과 예상수익금까지 정확하게 알려주시니 제 P2P 투자의 길잡이가 되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브이펀딩을 저의 투자 선생님 이라고 표현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