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후기

경영학과에 재학중인 대학생의 P2P 투자 후기

본문



4ff78104f5be8fe194af407f2c2a4206_1592208

 



Q.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A. 안녕하세요 저는 브이펀딩 서포터즈 1기로 활동하게 된 25살 최인권 이라고 합니다.



Q. 브이펀딩 서포터즈는 어떻게 지원하게 되셨나요?


A. 제가 경영학과에 재학하면서 다양한 투자들에 대해서 많이 배웠는데 P2P 투자에 대해서는 현실적인 강의나 수업부분들이 부족해서 궁금해 하고 있던 찰나에 우연하게 SNS에서 보게되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경영학을 전공하신걸로 알고있는데 재학중인 학과가 투자에 도움이 되었나요? 


아니면 반대로 투자경험이 전공수업을 하는데 도움이 된점이 있나요?


A. 학교에서 딱히 배운내용은 없어요. 아무래도 제가 4학년이다보니 전공과정에서 배웠던 내용을 쓸 시간이 없을거같긴한데 제가 삶을 살아가면서 새로운 투자 방법을 하나 새롭게 배웠다는 점에서 저는 의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Q. P2P 투자이외에 투자나 재테크 경험이 있으신가요?

 

A. 현재는 P2P 외에도 미국주식이나 한국주식에 다양하게 투자하고 있습니다.



Q. 브이펀딩을 처음 접하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A. 일단 P2P투자 하면은 사람들이 생각보다 위험한 투자 라고들 많이 생각 하시는것 같아요. 포털 사이트에서 P2P를 검색해보더라도 투자 사기와 같은 이런 단어들이 먼저 뜨거든요. 저도 처음에는 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내가 이걸 하는게 맞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서포터즈를 하면서 경험하고 공부하는 과정에서 브이펀딩의 경우 연체율도 0%고 제가 오랜시간 P2P금융에 투자 한건 아니지만 꽤 좋은 투자 방법이지 않나 라는 생각과 함께 생각 했던 것 보다 안정적인 투자라 생각이 됐습니다.



Q. 최인권님이 생각하시는 브이펀딩의 장점을 짧게 부탁드린다면?


A. 연체율이 0%인것도 있고 그 외에도 다양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매월 진행되는 다양한 방식의 이벤트가 장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



Q. 마지막으로 브이펀딩을 한마디로 부탁드려 볼게요.


A. 브이펀딩은 '믿음' 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직원분들도 투자를하신다고 하셨고 또한 믿고 안정적인 투자를 하신다면 그 어떤 투자보다 좋은 투자가 아닐까 생각합니다.